일기장/이것저것

JBL OnBeat Micro Speaker Dock 개봉기, 간략리뷰 & 첫해외직구후기~!

시간을담다 2014. 8. 10. 13:45

 

 

 

 

 

 

meh.com 이라는 곳은 하루에 한 품목만 선정해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쇼핑몰이다.

 

JBL onbeat micro 스피커의 경우 현재 해외구매대행으로는 최저가 7만5천원 정도 선이며, 국내정품의 경우 10만원을 훌쩍넘어간다.

 

그런 스피커가 저 쇼핑몰에서 단돈 15달러에 풀렸으니.. 그야말로 대란이 일어난셈이다 ㅎㅎ

 

한국사람들이 얼마나 구매를 많이 했으면 한국말로 인사말을 해두었을까.. ('그러면..앙대요!'가 포인트 ㅋㅋ)

 

어쨋거나 나도 운좋게 7월25일 마지막 물량이 풀린날 정보를 접했으나..

 

해외구매가 처음인 나는 막연한 두려움에 잠시 갈등하다가 친절한 네티즌들의 설명을 토대로 빠르게 독학후 주문~!

 

 

해외직구, 어려울것 없이 간단하다.

 

일단은 대부분의 해외쇼핑몰의 경우 국내까지 직배송이 되지 않으므로 배송대행지를 가입한후 본인의 사서함 주소를 따야한다.

 

배대지의 경우 몰테일, 오마이집 등 약 10여개가 있는듯하니 맘에 드는곳으로 골라잡으면 되고..

 

본인의 사서함 주소가 나왔다면 쇼핑몰에서 주문시 그 주소를 기입하고 카드로 결제하면 끝~

 

후에 배대지로 물건이 도착하면 국내로 들여오는 배송료를 결제하라는 문자가 오고.. 결제가 완료되면 국내로 배송이 시작된다.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만 있다면 전~혀 어려울것 없는 일이지만... 해외직구의 큰 단점은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것이다 ㅜㅜ

 

(저처럼성격급한사람은아주속이터집니다..)

 

 

금번 스피커 구입시 든 비용은 물품값 15달러, 미국내 배송료 5달러, 국내배송료 14.5달러..

 

총 34.5달러로 약 3만6천원정도의 아주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구입한 셈이다.

 

(하나더살걸ㅠㅠ)

 

 

7월25일 주문후 8월9일에 수령.. 택배는 언제나 내 마음을 설레게 한다.

 

 

 

 

 

 

 

미국내 배송송장이 밑에 붙어있고, 오마이집에서 한국으로 보내는 택배 송장이 위에 붙어있다.

 

 

 

 

 

 

 

모든 물품을 일일히 개봉하여 확인을 하는듯하다..

 

세관 사무소가 개장, 검사하였음을 증명하는 테이프.

 

 

 

 

 

 

 

전자제품의 첫 개봉만큼 떨리는 순간이 또 있을까?

 

 

 

 

 

 

 

본체, 전원어댑터, 설명서가 들어있다.

 

 

 

 

 

 

 

전원어댑터는 멀티커넥터(?) 형식이며 100-240볼트에서 사용가능한 프리볼트 제품이므로,

 

한국에서 사용시 돼지코만 있으면 된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러움을 방지하기위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있고,

 

시리얼번호 등 간략한 정보가 기입되어있다.

 

바닥뚜껑을 열면 AAA건전지 4개를 넣을수 있는 공간이 있다.

 

 

 

 

 

 

 

제품 후면의 단자 구성이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지원하는 애플 제품이 없을경우 AUX나 USB연결을 통해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아이폰5를 도킹한 상태.

 

 

 

 

 

해외직구에 대한 후기는 위에 간략히 작성하였고..

 

스피커를 잠시 살펴보자면..

 

 

일단 크기에 비해 음량이 상당하다, 의외의 사운드를 내주어서 깜짝놀랐다.

 

베이스도 잘 울려주고.. 이 가격에 다시 뜬다면 애플유저의 경우 필수구입 아이템이 아닌가 싶다.

 

 

ios8 부터는 아이폰이 라이트닝 케이블만 연결되어있다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siri를 불러낼수 있다.

 

아직 정식버전은 아니지만 그 기능때문에 현재 ios8 beta5로 업그레이드를 한 상태이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시리야~ 노래' 라고 하면 전체 노래를 랜덤으로 재생한다~~ 대박대박~

 

주로 아침에 비몽사몽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

 

다만 단점이 스피커가 작동없이 일정시간이 지나면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전원버튼은 한번 눌러줘야 한다.

 

 

그외에 사소한 단점들은 아이폰을 도킹했을시 자동으로 음악 재생이 안된다는 점..

 

전원이 꺼지고 다시 작동을 했을시 스피커에 세팅된 음량값으로 돌아간다는 점 등이 있는데..

 

 

가격적인 메리트, 음질, 디자인 등의 수많은 장점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첫 해외구매를 너무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뿌듯하다 ㅎㅎ

 

앞으로 핫딜이 뜨면 자주 이용해야겠다~~

 

 

리뷰&후기 여기서 마칩니다 :D